6월 '로컬브랜드페어 2023' X-NONG참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리는 '로컬브랜드페어 2023'에 참가해
충북 로컬 크리에이터 공동 브랜드
'&pongdang(앤퐁당)'을 선보였다.
'앤퐁당'은 충북에서 활동하는 지역 가치 기반
청년창업자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공동 브랜드로
충북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아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론칭 됐다.
현재 댄싱사이더, 딜리셔스마켓, 뭐하농 등
7개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공동 브랜딩에 참여했으며,
'eat·pray·love'를 키워드로 색다르게 충북만의
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디자인 모티브는 민선 8기 충청북도의 대표 정책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비전과 충북 로컬 크리에이터가
이끌고 있는 변화의 가치를 퍼져나가는 물결로 형상화했다.
한편, ‘로컬브랜드페어 2023’은 지역의
트렌디한 브랜드를 발견하고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전시회로,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GMEG)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비로컬이 주최 및 주관했다.
LOCAL의 각 영문자에 맞추어
▲Local Drink & Food(로컬식품, 음료, 주류, 차 등),
▲Objet(공예품, 미술품),
▲Contents & Culture(디자인, 일러스트, 미디어 콘텐츠),
▲Activity & Architecture(DIY 제품, 취미·체험 클래스),
▲Life Style(인테리어, 소품, 패션, 문구·팬시)
5개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선보였다.
전시 기간 ‘경주술술페스티벌’이 동시 개최됐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